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라이프쉐어 (이하 “회사” 또는 “라이프쉐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www.lifeshare.kr 및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포함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서비스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쉐어 관련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캠프, 각종 정보콘텐츠,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거래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을 경우

    • “서비스” 운영자의 사고, 건강상의 이유 등 개인 신변에 문제가 있을 경우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 모집인원이 미달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 결제가 모집기간 내에 이뤄지지 않은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신청 거절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 신청의 거절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5. “회사”의 승낙이 이메일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며, 처리과정 및 결과를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4.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타인의 권익을 침해하거나, “회사”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와 다른 “회원”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 신청 또는 이용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서비스” 관련 정보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사이트,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서비스” 관련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 3자를 홍보하거나,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위 또는 홍보 대행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게시 및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및 제 3자에 대한 위협, 학대, 괴롭힘, 혐오 발언, 인권 침해, 성희롱 등을 포함한 언어 및 비언어 폭력 행위 (이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이루어짐.)

  • “회사”가 제시하는 대화수칙에 어긋나는 행위.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회원”에게 모범적인 대화수칙을 이행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 중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대화수칙을 너무 자주 어겨 “서비스” 및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되면 “회원”에게 통지하고 단계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대화수칙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릅니다.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근거 없이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관련 규정 및 정책의 변경 등), 이용계약 관련 정보 및 문의 등에 대한 답변, 유효한 혜택 등은 “회원”의 수신거부 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정보 수신을 동의하고 관련 이메일 주소를 직접 작성한 “이용자”에게 “서비스”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는 “회원” 작성 콘텐츠 및 “서비스” 중 이루어지는 사진 및 영상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 글 등(이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 글 등(이하 “콘텐츠”)은 검색 결과 또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과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 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4. “회원”의 동의 하에 제공한 콘텐츠는 ‘”회원”의 별도 삭제 요구가 없는 경우 “사이트” 및 “서비스” 관련 저작물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제 10조(서비스 이용 제한) 항목의 해당 행위를 한 경우 “회사” 및 기타 타인에게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되면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서비스 이용 개시일까지 “회사”가 정한 적절한 수의 참가자 미만일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 15 조 (취소 및 환불)

  1. 취소 및 환불정책은 “서비스” 시작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서비스” 시작일 기준으로 14일 전까지 취소하시면 100%, 10일 전까지 취소하시면 50%, 7일 전까지 취소하시면 30% 환불 가능합니다. “서비스” 시작일 기준일 7일 전부터 이후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예정일, 예정지에 오시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없으며 환불 없이 계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1.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형법상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일차적으로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고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때에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어떠한 종류의 간접적, 우발적, 결과적, 특수적, 예시적 또는 징벌적 손해가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서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본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 및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간의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